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30대여성탈모, 원인부터 치료법까지 놓치면 후회할껄?



 30대여성탈모, 난 아직 잘 모르겠는데?


남성만 탈모가 있다고 했던 시대는 지나고 여성분들도 탈모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여성의 경우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많으나 긴 머리, 탈모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면 초기증상을 놓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30대여성탈모 환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탈모가 있는지 없는지 탈모병원이나 두피관리센터 등을 방문해 확인하는 경우도 있지만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어떤 경우 탈모가 생기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30대여성탈모, 도대체 너는 누구니?


30대여성탈모란? 본인이 알아차리기 힘든 머리 가운데 가르마를 기준으로 모발이 점차적으로 가늘어지고, 밀도가 낮아지면서 발생하는 탈모 증상입니다. 특정한 모양을 형성하면서 가속화되는 남성 탈모와는 다르게 전체적으로 숱이 헐거워지면서 두피가 드러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주된 특징으로는 가르마 선을 중심으로 전두부와 측두부, 정수리 부위의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전체적으로 밀집도가 떨어지는 형태로 진행되거나. 스트레스와 호르몬 변화에 민감한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며 출산, 여성호르몬 변화 등 여성만이 가지는 원인이 존재합니다.






 30대여성탈모 발병 초기증상은?


일반적인 탈모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수면부족, 운동부족, 과로, 불규칙 수면습관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30대여성탈모는 약물에 의한 호르몬 변조, 잦은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불균형과 임신, 출산, 월경 등의 생리적 특성으로 인한 혈의 손실, 잦은 헤어스타일링 등이 대표적입니다.  





 나의 상황과 비교해보세요!


30대여성탈모의 유형으로 스트레스성, 다이어트, 산후, 기타 탈모로 나누어지는데요.



ⓛ 스트레스성 탈모는 남성에 비해 다양하고 섬세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이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특히 20대 후반에서 30대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탈모입니다.


② 다이어트 탈모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됩니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은 20-30대의 젊은 여성에게 주로 발생합니다. 잘못된 다이어트 습관으로 인해 신체의 영양부족으로 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③ 산후탈모는 분만 직후에 수명이 다한 휴지기의 모발들이 한번에 빠지면서 심각한 외관상의 변화를 동반하게 되는데 이를 산후탈모라고 합니다.


④ 기타 탈모는 펌, 염색등 잦은 스타일링을 통한 머리카락이 손상되어서 진행되는 탈모입니다.



어떤 탈모에 속하시나요? 대부분 20대후반~30대초반 여성들이 탈모가 점차적으로 시작되는 부분들이 많은데요. 초기 관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30대여성탈모 어떻게 관리를 해야될까요?


지금까지 30대여성탈모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탈모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하기위해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특히 30대여성의 경우는 꼭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단순히 두피케어나 예방으로만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개개인의 원인을 찾아서 맞춤형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모락한의원은 탈모 환자의 상태를 전문적으로 검사후 일대일 맞춤형 치료를 통해 탈모가 없던 시기로 되돌리는 근본적인 모발 치료에 초첨을 맞추어 진료하고 있습니다. 탈모에 대한 더 많은 궁금증부터 원인, 치료법까지 모락한의원에서 알아가시고 30대여성탈모에 대한 고민을 속 시원하게 털어버리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