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80%가 겪는 산후탈모! 점점 심각해지니 겁이납니다.



 출산 후 머리가 왜 이렇게 빠지지?


임신전에도 머리 숱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출산 후 4개월이 지났는데도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져 걱정이다는 고객님이 진료를 받으러 오셨습니다. 상담을 해보니 머리 감을 때 마다 한 주먹씩 머리가 빠진다고 합니다. 산후 탈모 증상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될까요? 


산후 탈모 증상에 대한 궁금증을 지금 바로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출산 후 호로몬의 변화!


출산한 여성 80%이상은 겪는 산후탈모의 원인 바로 호로몬! 출산 후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호르몬 분비가 정상 수치로 줄어들면서 영향을 받은 모발이 한번에 빠져 탈모현상이 나타납니다.


보통 출산 후 일정 시기까지는 탈락 모근이 성장 모근보다 많습니다. 따라서 출산 후 어느 정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이러한 탈모 증상은 보통 산후 2~5개월 정도 부터 시작이 되어 2~6개월 가량 지속되다가 점차 탈락 모근보다 성장 모근이 많아지면 특별한 치료 없이 사라질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모발이 지속적으로 빠진다면 산후 탈모를 의심해야 됩니다.






 산후탈모 어떻게 케어를 해야되나요?


산후 탈모는 혈액 순환 장애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수축된 혈관을 따뜻하게 해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을 차게 하거나 마늘, 생강 등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음식을 섭취하고 수분을 섭취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지게 해야 됩니다.  스트레스에 민감해 쉽게 예민해지고 화를 잘 내면 혈액 순환이나 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탈모 증상이 심해 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하지만 출산 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아이 위생관리, 개인 위생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혼자서 탈모까지 감당을 하려면 힘듭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모락한의원에서 함께 해드리겠습니다.






 모락한의원에서는 산후 탈모 관리를 어떻게 하나요?


모락한의원은 탈모 치료 시 탈모약 부작용 걱정이 전혀 없는 약침치료와 한약치료를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탈모가 없던 건강한 시기로 되돌리는데 중점을 두어 꼭 탈모뿐만 아니라 출산 후 약해진 기와 혈을 보충해 수족 냉증, 생리통이나 생리불순과 같은 여성질환도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모락한의원으로 내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아가방도 운영 중에 있으니 걱정하지마시고 방문해주세요. 


이처럼 산후 탈모는 출산을 경험한 여성은 누구나 자연스러운 증상입니다.  탈모 증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근본적인 탈모 치료를 받으시길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