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앞머리탈모 초기 대처가 중요한 이유는?



 늦기 전에 관리해야 하는 앞머리탈모!


늦었을 때가 시작이라고 하지만 탈모만큼은 늦었을 때가 정말 늦을 수 있기에 증상이 나타나면 빠른 대처를 통해 건강을 되찾아야 합니다. 오늘은 남성탈모 그중에서도 앞머리탈모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 앞머리탈모는 크게 M자형, U자형, V자형으로 나뉘는데 이중에서도 M자탈모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역시 M은 무서워요...)





 자네 이마가 참 넓고 훤칠하군!


이마가 넓고 훤칠한 남자는 훈내나는 매력을 발산하며 이성을 사로잡는데요. 앞머리탈모는 남성의 외모에 큰 타격을 주기 때문에 고민이 깊어집니다. 


앞머리탈모의 가장 흔한 유형은 이마 부위에서 시작해 헤어라인이 점점 밀려나면서 M자탈모로 발전해 이마가 넓어지는 것입니다. 초기에 대처하지 않으면 정수리탈모까지 이어져 아예 치료 시기를 놓칠 수도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나아가 치료기간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치료비용까지 증가하기 때문에 되도록 탈모 초기에 체질 및 건강상태, 두피와 모발상태를 꼼꼼하게 검사하고 맞춤형 탈모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락한의원 앞머리탈모의 원인은?


과거와 달리 20, 30대 젊은 층에서도 탈모가 빈번하게 발병되는데요. 이는 유전적 요인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식습관, 학업이나 업무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을 주된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본인이 어떠한 원인에 의해 탈모가 시작되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아가 우리 몸의 밸런스가 무너져 비정상적으로 발생한 열이 두피에 몰려 모발이 잘 자라기 힘든 환경으로 바뀌는 것도 남성탈모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에 모락한의원은 환자마다 탈모 원인과 체질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을 위한 ①체질결정 문진표 작성 ②신체 및 혈압 측정 ③두피 촬영 ④적외선 체열 검사 ⑤의료진 진료 ⑥치료 전후사진 촬영 ⑦실장 상담으로 이루어진 체계적인 검진 시스템을 운영 중입니다. 




모락한의원은 두피에 몰린 열을 내리고 신체 밸런스를 탈모 진행 이전 건강했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을 시작으로 일대일 맞춤형 탈모 치료를 진행합니다. 두피열의 경우 꼭 탈모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수족냉증, 혈액순환 저하 등 복합적인 문제가 발생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속히 다스려 탈모와 함께 기타 문제점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환자 스스로 평소 불규칙한 생활습관이나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도 치료만큼이나 중요합니다. 탈모는 치료도 치료이지만 유지, 재발 방지가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두피나 모발이 아닌 몸 전체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우선임을 기억하고 탈모 초기 빠르고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치료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관리하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