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출산후 머리빠짐 언제까지 지속되나요?



 출산후 탈모가 심해졌어요!


탄생의 기쁨도 잠시 이내 육아와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어김없이 뒤따르는 출산후 탈모이번 시간에는 엄마가 된 이후 찾아오는 산후탈모의 원인과 증상을 알려드릴게요. 


산후탈모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입니다. 임신 중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증가하면서 모낭의 성장을 촉진시켜 주는데요. 덕분에 머리카락이 잘 빠지지 않고 평소보다 풍성한 머리숱을 유지하게 됩니다. 


출산 이후에는 증가했던 여성호르몬 수치가 정상화되면서 그동안 빠지지 않았던 머리카락이 한꺼번에 빠지게 되는 현상입니다. 누구나 겪는 증상이니 심각하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죠?






 출산후 머리빠짐 언제까지 계속되나요?


대개 출산후 3, 4개월가량은 머리빠짐 증상이 심하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길게는 6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는데 만약 6개월 이후에도 머리빠짐 증상이 지속된다면 산후탈모를 의심해보야 합니다. 


임신과 출산,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수면이 생활화되면서 산후탈모를 야기시키는데요. 체중관리를 위한 다이어트도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고로 6개월이 지나도 머리빠짐 증상이 계속된다면 다른 외부 요인이 없는지 체크하고 개선해야 하는데요.


무엇보다 출산 후 균형 잡힌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산후조리를 통해 출산으로 인해 약해진 혈과 기력을 회복해야 합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치료해요!


나아가 탈모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해결해야 하는데요. 탈모약 부작용을 걱정해 선듯 탈모치료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락한의원은 부작용 걱정 없는 약침과 한약치료를 병행해 출산 후 약해진 여성의 혈과 기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탈모뿐만 아니라 여성질환까지 함께 개선할 수 있어 일석이조랍니다.






 모락한의원 알려주는 산후탈모 예방법!


이처럼 출산후 머리빠짐은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생기는 자연스러운 증상이지만 지속적인 탈모는 외부 원인에 의해 진행되고 있음을 인지해야 합니다. 육아로 인해 바쁘고 정신이 없지만 한번 시작된 탈모는 평생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더 늦기 전에 검사를 받고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쪼록 모락한의원에서 탈모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시길 바라며 탈모에 관한 궁금증은 언제든 문의해주시면 신속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