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갑자기 생긴 원형탈모를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는?



 갑자기 원형탈모가 생겼어요!


이제는 현대인이 가장 많이 겪는 질병 중 하나인 탈모, 그중에서도 원형탈모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누구에게나 쉽게 발병될 수 있습니다. 원형탈모 초기에는 손톱만한 10원짜리 동전 크기로 증상이 발생하는데 이를 방치할 경우 탈모 부위가 확대되거나 모발 전체가 빠지는 전두 탈모증으로도 발전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 뉴스를 보면 대한민국 전체가 심각한 우울증, 무기력증, 스트레스 등에 노출되어 있는 거 같은데요. 특히 만병의 근원으로 알려진 스트레스는 보다 세심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아무래도 20, 30대 원형탈모 환자의 주된 원인으로 꼽히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락한의원 원형탈모가 생기는 이유는?


이처럼 원형탈모는 증상이나 위치, 발생 범위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 편입니다. 또한 원형탈모을 겪고 있다면 피부의 멜라닌 색소가 감소해 발생되는 백납, 악성 빈혈, 아토피 피부염 등의 증상에 동반되기도 하며 10~20%가량은 손발톱이 변형되거나 함몰되는 증상이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원형탈모 원인으로는 앞서 언급한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크게 가족력을 가진 유전적 소인, 자가면역질환,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이 있는데 일반적인 탈모 원인과는 달리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의 영향을 받는 등 1차적 요인보다는 외부적 요인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높습니다.  






 원형탈모와 자가면역질환!


학계에서는 이를 두고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이라 하는데 정상적인 몸 상태라면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하지 않지만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길 경우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해 염증을 일으켜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을 발생합니다. 연령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발생될 수 있고 급격한 스트레스나 육체적 피로, 감정 변화 등과 외부적 환경 변화가 대표적인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형탈모는 누구라도 갑자기 발병할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치료와 완치를 위해 정확한 원인과 진단을 받는 것이 추후 치료 후 유지, 재발 방지에도 큰 영항을 끼칩니다. 이에 원형탈모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조기에 치료하고자 하는 의지가 뒷받침되어야 하는데요. 자칫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되며 완치 또한 더욱 힘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재발 가능성이 높은 원형탈모!


치료 후에도 재발 가능성이 높은 원형탈모는 일반 탈모에 비해 진행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사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데 노력해야 합니다. 평소 환자 본인의 생활습관 및 식습관, 스트레스 관리 등 체질과 몸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치료 또한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모락한의원은 면역력이 떨어져 약해진 환자의 몸상태를 보강하는 동시에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약침치료와 맞춤형 보약을 처방해 탈모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치료 후에도 평생주치의 제도를 통한 정기적인 탈모 관리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탈모가 없는 건강한 몸상태를 유지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나 탈모가 발생했다면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탈모병원을  속히 방문하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