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너도나도 고지방 다이어트 열풍! 체중 대신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화제의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얼마 전 방송에서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소개한 뒤 젊은층을 중심으로 큰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덩달아 마트에서는 버터가 품귀 현상을 빚는 등 치즈, 삼겹살 등 고지방 음식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지속하면 자칫 건강에 큰 무리가 올 수 있는데요. 만성 질환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극단적으로 줄이면 우리 몸은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분해해 일시적으로는 체중 감량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여성탈모를 부른다?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는 규칙적인 운동과 꾸준한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바쁜 현실 속에서 이를 제대로 지키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극단적으로 음식물 섭취를 줄이거나 고지방 다이어트 등과 같은 원푸드 다이어트, 시술 등을 찾게 되는데요.


문제는 이로 인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화제의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의 경우에도 사실상 기존의 원푸드 다이어트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특히 동물성 지방을 과잉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각종 성인병을 유발합니다. 


또한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등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때 우리 몸은 자체적으로 비상사태로 인식해 생존을 위해 가장 중요한 곳부터 영양분을 우선 공급합니다. 자연스레 머리카락은 후순위로 밀려 제대로 된 영양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다이어트성 탈모를 불러일으킵니다.






 모락한의원 다이어트 탈모 증상 및 관리법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평균 50~100개의 머리카락이 빠지는데요. 만약 지속적으로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평소보다 머리의 볼륨감이 떨어지거나 사용하던 헤어핀이 헐거워지는 등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을 때도 탈모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탈모가 의심된다면 정확한 발병 원인과 재발 방지를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만 다이어트 탈모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현대 여성의 평생 숙제인 다이어트!


외모와 몸매 나아가 건강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는 사실상 현대인의 평생 숙제이기도 한데요. 고로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 없다면 무조건 굶거나 음식 섭취를 줄이는 방식이 아닌 두부, 콩, 호두 등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 관리를 통해 조절하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여기에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는 당근이나 연근 같은 뿌리채소와 리코펜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토마토와 가지 등을 고루 섭취하시면 금상첨화겠죠?


끝으로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탈모가 발병하였다면 이미 우리 몸의 밸런스가 무너져 있음을 의미하니 정확한 체질 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탈모가 없던 시기의 몸 상태로 되돌리는데 주안점을 두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