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광주 떡갈비 맛집을 찾아서! 3대 전통 송정떡갈비!



 남도 대표 음식을 맛보러 출동! 


지난 주말 광주 송정동에 위치한 이름난 떡갈비 전문점, 송정떡갈비를 맛보고 왔습니다. 남도 대표 음식답게 송정동 일대에 떡갈비 골목이 들어서 있는데요. 수많은 떡갈비 맛집 중에서도 3대에 거쳐 운영 중인 송정떡갈비가 눈에 띕니다. 길게 늘어선 웨이팅이 송정떡갈비의 맛을 더욱 기대하게 하는데요? 




 




 원조 떡갈비집을 찾아라!


이름난 맛집답게 벽면 곳곳에서 송정떡갈비의 유명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방송 출연부터 연예인들의 방문 흔적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송정떡갈비는 지난 1975년 4월, 최처자 할머니께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도록 고안해 내신 떡갈비의 비법을 전수 받아 1976년부터 지금까지 3대째 운영해 오고 있는 송정동의 터줏대감으로 오랜 세월 사랑받고 있습니다. 







 갈비탕은 무한 리필!


다소 이른 시간이었는데도 이미 매장 안은 떡갈비 삼매경에 빠진 손님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저는 한우떡갈비와 육회비빔밥을 주문했습니다. 유황오리떡갈비도 기회가 된다면 꼭 먹어보고 싶네요. 


특히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갈비탕도 이 집 별미 중 하나인데요. 더 먹고 싶었지만 떡갈비와 비빔밥의 양도 많아서 아쉽게 한그릇으로 마무리했습니다. 




 노릇노릇 구워진 떡갈비 포스!


두툼한 한우떡갈비, 겉은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고 속은 촉촉한 육즙이 살아 있었습니다. 사실 부드러운 식감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 떡갈비를 즐겨 먹는 편이 아닌데 이날은 저도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맛있는 특제 소스와 그윽한 숯불향이 정말 매력적이더라고요.






 입안에서 살살 녹는 육회비빔밥!


신선한 야채와 먹음직스러운 육회고명이 올려진 고추장비빔밥에 계란까지 듬뿍듬뿍 들어있는 육회비빔밥입니다. 싱싱한 쌈채소에 육회비빔밥과 부드러운 떡갈비. 이정도면 환상의 조합이 아닐까요? 다이어트는 잠시 잊어 주세요~


입가심하라고 요구르트도 챙겨주시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 마음까지 배부른 식사였습니다. 늘 복잡한 골목이라 주차 전쟁인데요. 주차장도 따로 있고 발레파킹까지 해주시니 정말 편했어요. 이상 직접 맛보고 자신있게 추천하는 광주 떡갈비 맛집, 송정떡갈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