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명절증후군으로 인한 모락한의원 여성탈모 예방하기!



 명절증후군으로 인한 탈모 악화!?


한가위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긴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였습니다. 장시간 운전에 지친 아버지, 명절 음식 준비로 고생하신 어머니, 친지들의 덕담 아닌 덕담을 온몸을 받아내야만 했던 취준생까지 마냥 즐거운(?) 연휴만은 아니었습니다. 특히 여성들의 명절 스트레스가 유독 심한데요. 자칫 명절증후군으로 유발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로는 기존의 탈모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며 건강한 두피와 모발이라도 명절 내내 지속적인 스트레스가 방치된다면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비단 탈모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위장장애, 두통, 어지러움 등 다양한 부작용 증상이 동반되므로 건강한 일상을 위해서라도 하루빨리 명절증후군을 훌훌 털어내야 합니다. 






 모락한의원 여성탈모 예방하기!


여성탈모의 경우 유전적 요인보다는 후천적 요인엔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생활습관에 의한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명절 내내 섭취한 음식은 하나같이 기름진데다 맛보면서 한 번, 식사하면서 한 번, 안주 삼아 한번 등 폭식을 하기 쉬워 갑작스러운 체중 증가를 야기합니다. 또한 늦은 밤까지 이어지는 모임 등으로 인해 몸의 밸런스가 깨지기 쉽습니다. 이는 곧 여성탈모의 원인으로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탈모 증상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대개 한국인의 경우 하루에 약 50~7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정상인데요. 하루에 100개 이상 머리카락이 지속적으로 빠질 경우 탈모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모발의 힘이 없거나 급격히 얇아지는 등의 증상도 탈모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명절증후군으로 인한 여성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조절하기 위한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하며 흐트러진 생체리듬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세요!


누적된 피로를 풀기 위해 평소 잠자리 시간을 지키고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가벼운 조깅이나 산책, 반신욕, 스트레칭을 통해 기분전환 및 근육을 수시로 풀어주는 것도 좋은데요. 연휴 내 밀린 학업이나 업무로 인해 무리하는 경우도 잦은데 중간중간 티타임을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여성의 인삼으로 불리는 당귀차나 피로회복에 좋은 귤피차 등을 추천드리는데요. 우리 몸에도 좋고 탈모 예방 나아가 지인, 동료들과의 티타임을 통해 못다한 이야기, 고민 등을 나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으니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연휴 기간 동안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생활습관을 유지해 명절증후군 따윈 사뿐히 날려버리고 건강한 일상으로 다시 복귀해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