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원형탈모 치료는 재발 방지가 핵심!



 재발 잦은 원형탈모 치료의 핵심은?


탈모는 이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발병될 수 있는 흔한 질병입니다. 실제로 매년 탈모 환자의 수는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4년 전과 비교했을 때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탈모가 대표적입니다. 현대인의 탈모 주원인으로 꼽히는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긴장과 이산을 조절하는 자율신경계의 혼란을 야기해 인체 면역을 관장하는 면역계와 신경계에 영향을 끼치는데요. 


초기에는 손톱만 한 동전 크기로 발생해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 탈모 범위가 확대되고 심지어 여러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원형탈모 환자의 10~20%가량은 손발톱이 변형되거나 함몰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모락한의원 원형탈모 치료와 자가면역질환


이같은 증상은 자가면역질환으로 정상적인 몸 상태라면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하지 않지만 환경적, 후천적 요인을 통해 우리 몸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는데요.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해 일으키며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실은 단순히 원형탈모뿐만 아니라 다른 자가면역질환으로 발전될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평소 갑상선과 관련된 질환을 앓고 있거나 혹은 이로 인해 발병할 빈도가 높아지니 주의해야 하며 아토피피부염과 같은 알레르기 증상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형탈모 치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모락한의원에서의 여러분의 궁금증을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원형탈모의 근본적 원인을 치료해 재발 방지!


원형탈모는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도 있지만 그만큼 재발 확률도 높고 심한 경우 동시다발적으로 탈모가 진행되거나 전두 탈모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원형탈모는 진행 속도가 무척 빠르기 때문에 초기에 정확한 원인 파악과 그에 따른 맞춤형 치료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근본적 원인을 해결하지 않고 가시적인 치료만을 기대한다면 치료 후 재발 확률이 높기 때문에 평소 본인의 생활습관과 식습관, 스트레스 관리 등 체질과 몸 상태를 고려한 전방위적인 개선이 필요합니다. 


이에 모락한의원은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의 몸 상태를 보강하는 동시에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해 주는 약침치료와 한약 처방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또한 원형탈모 치료가 끝난 후에도 재발 방지를 위한 평생주치의 제도를 실시해 정기적인 두피검진과 건강한 생활패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원형탈모의 근본적 원인을 치료해 재발 방지!


갑작스레 원형탈모가 발생하면 누구나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원형탈모는 내 몸의 이상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아무쪼록 눈에 보이는 부분만 수습하기 보다는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해 신체 내부의 문제점을 하나하나 고쳐나가야 합니다. 


원형탈모는 절대 불치병이 아니므로 올바른 치료와 관리로 인해 충분히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모락한의원 맞춤형 원형탈모 치료를 통해 탈모 스트레스로부터 말끔히 벗어나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