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재발 잦은 원형탈모 치료 및 관리는 어떻게?



 모락한의원 원형탈모가 고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 사회에서 탈모 환자를 찾기란 더 이상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실제로 매년 탈모 환자의 수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4년 전과 비교했을 때 무려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스트레스로 인한 원형탈모가 대표적입니다. 탈모의 주원인으로 알려진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긴장과 이완을 조절하는 자율신경계의 혼란을 야기하고 인체 면역을 관장하는 면역계와 신경계에 영향을 줍니다. 이로 인해 체내의 정상세포를 공격해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를 자가면역질환이라고 합니다. 






 모락한의원 원형탈모 증상 알아보기!


원형탈모 역시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으로 정상적인 몸 상태라면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하지 않지만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면서 면역세포가 모낭을 공격해 염증을 일으키며 원형 또는 타원형의 탈모반을 발생합니다. 무엇보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발병될 수 있다는 점에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그렇다면 갑자기 원형탈모가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원형탈모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지 않는 한 치료 효과를 경험하기 힘듭니다. 또한 치료 후에도 재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통한 본래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해야 합니다. 원형탈모의 경우 처음에는 손톱만 하거나 100원짜리 동전 크기 정도이기 때문에 머리가 길면 식별이 용이치 않습니다. 이에 평소 두피에 모발에 관심을 가지고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탈모치료 비용이나 시간면에서 훨씬 효과적입니다.



 



 모락한의원 원형탈모 치료 및 관리하기!


환자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나 원형탈모 치료는 대개 3개월~6개월 사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모락한의원은 환자의 체질과 생활 패턴을 고려한 일대일 맞춤형 탈모치료를 통해 상이된 탈모 진행 속도, 범위, 민감도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락한의원만의 차별화된 평생주치의 제도와 재발 방지를 위한 생활지도까지 꼼꼼하게 케어해드립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이 하나 있는데요. 전문적인 치료도 치료지만 환자 스스로 잘못된 생활습관, 식습관 등을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스트레스 역시 여가 활동 마인드컨트롤을 통해 충분히 해소해 주는 것이 좋겠죠?





이처럼 원형탈모는 내 몸의 이상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눈에 보이는 부분만 수습하는 것이 아닌 신체 내부의 문제점을 함께 고쳐나가야 합니다. 평소 과도한 음주나 스트레스, 기름진 음식 섭취 등을 줄이고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해 보다 건강한 삶을 맞아하시길 바랍니다. 원형탈모는 불치병이 아니라는 점 잊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