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무시무시한 상어부터 해마까지! 제주 아쿠아플라넷 관람기!



 생전 처음 바다생물을 만날 수 있는 제주 아쿠아플라넷!


제주 아쿠아플라넷 내 아쿠아리움은 층마다 구역마다 살고 있는 바다생물이 다른데요. 특히 보호가 필요한 멸종 위기의 해양생물들은 더욱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답니다. 


제주바다의 대표 보호대상해양생물은 남방큰돌고래, 푸른바다거북, 점박이물범, 나팔고둥 등이 있답니다. 절대 절대 드시면 안되요!!






 금강산도 식후경!


국내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이다 보니 전체를 관람하는데 제법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입장 전 든든하게 배를 채우시는 것이 좋은데요. 저는 푸드코트에서 설렁탕 한그릇을 뚝딱 했습니다. 


자 그럼 지난 시간에 이어 아직 소개하지 못한 귀여운(?) 바다생물들을 만나러 가볼까요?





 남극에 사는 펭귄 친구들!


지난해 기쁜 소식이 들렸는데요. 제주 아쿠아플라넷에서 아프리카 쌍둥이 펭귄 2마리가 건강하게 태어났습니다. 펭귄은 자연 부화한 새끼 중 강한 아이만 키우는 것이 일반적인데 2마리가 부화해 자라는 것은 국내 수족관에서 매우 드문 일이라고 하네요. 다행히 제주도 생활에 적응이 잘 되어 있나봐요. 아무쪼록 아프지 말고 늘 건강해~






 너희들 정말 예쁘구나!


이 곳은 바닷속 생물들을 염색(?)해서 전시해 놓은 곳인데요. 늘 책이나 방송으로만 보다 접하다 직접 보니 무척 신기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해마도 있네요. 그렇지만 전 살아 움직이는 해마를 찾으러 출동!






 싸우면 내가 질 거 같아!


물고기 떼를 지나 몸집이 큰 물고기들이 사는 곳인데요. 물고기 키가 제 키보다 큰 건 안 비밀! 귀엽게 생긴 물고기였는데요 정면에서 보면 웃고 있는 입 모양을 하고 있어 귀여움이 배가 됩니다 ^___^






 내 사랑 해마♡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해마랍니다. 해초에 꼬리를 걸어 물살에 휩쓸리지 않게 고정되어 있는 모습이 정말 귀엽지 않나요?







 너의 궁금증을 풀어줄게!


암모나이트처럼 생긴 조개도 보이고 제 팔보다도 긴 키다리게, 무리를 지어 이동하는 물고기떼까지 수조마다 신기한 친구들이 가득한데요.


전기뱀장어도 있더라고요. 정말 전기를 만들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몸소(?) 실천해 증명해보이는 전기뱀장어! 처음엔 전구에 불이 들어오지 않았었는데 수조에 가까이 다가가니 갑자기 전구에 불이 들어와 놀랬습니다.








 쫄지마! 살려는줄게!


바다하면 역시 무시무시한 상어죠! 상어 수조 안에는 엄청난 수의 물고기떼가 함께 살고 있는데요. 설마 상어밥은 아니겠죠? T^T 수조터널로 지나가면서 쳐다본 천장에는 상어의 저를 노려보고 있더라고요. 이빨의 날카로움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앗싸 가오리!


끝으로 아쿠아리움에서 가장 큰 수조인데요. 크기만 무려 가로 23m, 세로 8.5m에 이르는 세계 최대급 수조로 그 규모에 압도되어 한참을 넋을 잃고 바라보았습니다. 여기서는 정해진 시간에 해녀 공연도 열린답니다.


아쿠아리움을 관람을 마치고 나면 보이는 성산일출봉! 다음편은 이제 말 안해도 아시겠죠! 딱 기다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