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여름철에 더욱 심해지는 탈모! 여름 탈모 관리 방법은?

 

 

 탈모는 여름철에 더 위험하다?


햇빛이 뜨거운 여름철에는 자외선을 피할 수 없는 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여름철에는 탈모가 더욱 심해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뜨거운 햇빛을 통해 두피가 자외선을 직접 받으면서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심각한 화상을 입어 두피가 손상되기 때문인데요. 더불어 여름을 맞아 극심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철분 및 단백질의 부족으로 급성 탈모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여름철 두피관리 방법은?


더운 날씨에는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어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는 곳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여름철에 모발과 두피 관리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락한의원에서 여름철 두피관리를 위해 평소에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열치열! 따뜻한 음식 먹기!


여름철에는 덥다고 차가운 음식을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날씨가 더우면 피부가 뜨거워지고 모공이 확장되는 반면 위장으로 가는 혈관은 축소된다고 해요. 이때 찬 음식을 먹으면 배는 차가워지고 머리는 더 뜨거워집니다.

 

때문에 덥다고 차가운 물이나 음료를 많이 마시면 탈모에도 안 좋고 소화불량과 더불어 피로가 심해진다고 합니다. 이는 곳 장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너무 차가운 음식보다는 따뜻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겠죠?

 

 

 

 

 미지근한 물로 사워하기!


더운 여름날 집 안으로 들어와서 찬물로 샤워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여름에 찬물로 샤워를 하면 당장은 몸이 시원한 것 같지만 오히려 몸에서 열을 더 발생시키기 때문에 더욱 뜨거워진다고 합니다. 이는 두피도 마찬가지겠죠? 


두피열이 탈모의 원인인 만큼 열을 낮춰주는 것이 중요해요. 따라서 여름에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머리는 저녁에 감기!


낮 동안에 머리카락과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저녁에 씼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극이 적은 샴푸를 이용하여 손으로 거품을 충분히 낸 후 손끝으로 마사지하며 감는 것이 좋아요. 뜨거운 물은 머리카락과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미지근한 물로 감는 것이 좋겠죠?

 

 

 



 강한 자외선은 노노! 


자외선이 강한 날에는 모자양산을 통해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수영장이나 해변은 수면에 의한 반사로 인해 자외선이 증가하니 특히 조심하세요~ 모락한의원에서 소개해드린 여름철 탈모예방 방법, 어렵지 않으니 실천해보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마다 탈모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중요한 것 아시죠? 모락한의원에서는 꼼꼼한 검사를 통해 탈모의 원인과 유형을 파악하여 개별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으니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