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탈모 치료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적절한 치료시기를 잡아야 한다!

 

 

 탈모가 오는 신호!


일반적으로 머리카락이 얇아거나 가르마가 넓어지고, 전체적인 볼륨이 줄어드는 느낌을 받는다면 초기 탈모를 알리는 신호일 경우가 많습니다. 대개 정상적인 사람의 경우 하루 약 50~70개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따라서 머리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 수가 100개가 넘으면 탈모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의 원인!


탈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들의 탈모환자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는 후천적인 탈모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후천적 탈모의 원인으로는 수면부족, 스트레스, 야식, 과식 및 폭식, 과도한 다이어트, 지나친 음주와 흡연이 있습니다.

 

결국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때문인데요. 이러한 신체 내부의 균형을 깨트리는 습관들은 두피에 열을 발생시킵니다. 뜨거워진 두피는 모근과 모발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어 탈모가 진행되는 것이죠.

 

 

 

 

 탈모치료의 골든타임!


이렇듯 최근에는 2030세대의 탈모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탈모로 고민하는 젊은층 대부분은 그저 일시적인 증상일 것이라 여겨 가볍게 넘기거나, 수치심을 느껴 탈모 증상을 숨긴 채 병원 치료를 꺼리기도 합니다. 심지어 일부 사람들은 의사 처방 없이 약물을 복용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잘못된 속설을 그대로 따라 하다가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기도 하는데요.

 

 

 

 

탈모는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한 번 시작되면 평생 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따라서 치료 시기가 늦어질수록 증상이 심해지죠. 평소와 다른 이상 증상을 느끼면서도 방치하다가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치료비용과 기간이 훨씬 많이 소요되어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고로 탈모가 의심된다면 즉시 탈모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체 밸런스를 맞추자!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탈모가 발생하기 전의 건강한 신체로 돌아가는 것이 중요하겠죠? 모락한의원에서는 개인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1시간가량의 체계적인 검진을 하고 있는데요. 탈모의 유형, 진행속도, 체질과 몸의 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약의 처방 혹은 치료 프로그램을 개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발모치료에 앞서 근본적인 체질 개선 치료가 먼저 이루어지는데요. 체질의학적으로 약화된 몸의 균형을 맞추어 두피 피지 분비, 두피 열감, 두피 혈액 공급을 정상화 시켜 안정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 시기는 최상의 발모 효과를 내기 위한 몸 상태를 만드는 것으로 가장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치료 후 관리도 중요!


탈모치료를 끝냈다 하더라도 치료 후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로 자라난 건강한 신생 모발이 정상적인 성장 주기를 이루게 하려면 치료 후에도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모락한의원에서는 1:1 맞춤 평생주치의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 후 언제라도 두피진단과 상담을 받을 수 있고 2개월 간격으로 신생 모발이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지 등을 체크해드리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모락한의원에서 당신만을 위한 탈모주치의를 만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