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자칫 살 대신 머리가 빠질 수도? 모락한의원 다이어트 탈모 주의하기!



 살 대신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어제오늘 정말 무더운 날씨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평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인해 여름옷을 찾게 되는데요. 왜 어째서 항상 매번 여름옷은 타이트하게만 느껴질까요? 


부랴부랴 살과의 전쟁을 선포하며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됩니다.(그냥 포기하고 새옷을 사는 일인....) 다이어트는 이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나아가 연령에 상관없이 지상 최대의 과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언제나 후유증을 야기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다이어트 탈모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모락한의원 다이어트 탈모란?


겨우내 두꺼운 외투 속에 숨겨둔 살을 척결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데 문제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단기간에 몸무게를 줄이고자 무리한 운동, 원푸드 다이어트 아예 굶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일시적으로 몸무게가 줄어들어 만족스러울 수도 있으나 이는 곧 우리 건강을 해치는 적신호가 됩니다. 우선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분이 골고루 섭취되지 않아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미네랄이나 단백질, 비타민 등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을 경우 우리 몸은 비상사태로 인식해 꼭 필요한 곳부터 영양분을 우선 공급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모발의 영양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당장 다이어트 탈모가 진행될 수도 혹은 2~4개월 후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나는 괜찮아' 라고 안심하는 건 금물입니다. 우리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으니깐요~





 건강한 식단과 운동 병행은 필수!


이에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거나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콩, 두부, 검은깨, 호두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지키고 규칙적인 운동과 휴식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모발이 가늘어지고 빠지는 양이 증가한다면 탈모를 의심해 보고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만 다이어트 탈모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흐트러진 몸의 균형을 바로잡기!


끝으로 탈모를 부추기는 주변 환경을 개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도 다이어트지만 늦은 밤까지 스마트폰을 만지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등 불규칙한 식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는 탈모를 유발하는 대표 원인입니다. 


이에 모락한의원 일대일 맞춤형 체질 개선 프로그램을 통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탈모가 없던 이전의 건강한 몸 상태로 되돌리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날씬한 몸매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모발을 지키기 위해서는 급격한 다이어트보다는 평소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는 것이 건강과 모발 관리에도 좋은 방법임을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