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출산 탈모 언제까지? 모락한의원 산후탈모 예방법은?



 출산후 탈모가 생겼어요?


출산을 경험하신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하실 텐데요. 출산한 여성의 약 80% 이상이 산후탈모를 겪게 되는데요. 이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임신 중 여성호르몬의 변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태반에서 분비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증가하는데요. 이는 곧 모낭의 성장을 촉진시켜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풍성해지고 잘 빠지지 않습니다.


반대로 출산 후에는 증가했던 여성호르몬 수치가 정상화되면서 그동안 빠지지 않았떤 머리카락이 한꺼번에 빠지게 되는데요. 본래의 정상호르몬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머리카락까지 가는 영양 공급이나 모낭 성장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출산 탈모 언제까지 진행되나요?


일반적으로 출산후 머리빠짐 증상은 3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까지 지속되다가 서서히 임신 전 건강한 모발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머리빠짐 증상이 계속 된다면 출산후 탈모를 의심해 보아야 하는데요.


임신, 출산 이어지는 육아까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출산 탈모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출산 후 예전의 날씬했던 몸매로 되돌아가기 위한 무리한 다이어트도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만약 6개월이 지나도 머리빠짐 증상이 계속 된다면 탈모를 야기하는 다른 요인들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하고 개선해나가야 합니다.






 모락한의원 산후탈모 예방법은? 


여성으로서 임신으로 인해 불어난 몸무게가 매우 걱정스럽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탈모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므로 균형 잡힌 식단관리를 유지하고 충분한 휴식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뜩이나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시기인데 충분한 영양소와 미네랄이 부족하게 된다면 산후탈모를 더욱 부추기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개인위생에도 더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본격적인 육아가 시작되면 하루 24시간 아이 중심으로 돌아기 때문에 세수 한번 하기도 힘들 정도로 정신이 없고 피곤하기 일쑤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이틀에 한 번 이상은 꼼꼼하게 머리를 감아 두피에 쌓인 노폐물과 비듬 등을 말끔히 제거해야 하며 샴푸 후 젖은 상태로 묶거나 잠을 잘 경우 두피질환이 생기기 쉬우므로 충분히 말려 주셔야 합니다. 두피나 모발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스프레이, 왁스, 염색, 펌 등의 과도한 헤어 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하겠죠!






 부작용 걱정 없는 모락한의원 산후탈모 치료!


산후탈모의 경우 주로 정수리탈모와 원형탈모가 가장 빈번하게 나타나는데 정확한 발병 원인을 찾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정확한 검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산후탈모는 출산을 경험한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너무 스트레스를 받지 마시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출산 탈모가 계속 진행되거나 탈모량이 급격히 증가한다면 지체말고 탈모치료를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모락한의원 산후탈모 치료는 탈모약 부작용이 걱정이 전혀 없는 약침치료와 한약치료를 병행하고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끝으로 모락한의원은 유아나 어린 자녀와 함께 내원하는 환자분들을 위한 아가방도 운영 중에 있으니 예약 시 미리 말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