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30대 다이어트, 여성은 왜 서른이 넘으면 쉽게 살이 찔까요?



여자들의 가장 오래된 숙제 다이어트!


“30대에 들어서니 살이 너무 많이 쪄” 20대에서 30대에 갓 들어선 여성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 듣는 말 일텐데요. 단순한 푸념인 것일까요? 아니면 따른 원인이 있을까요?


아무리 운동해도 20대 때보다 빠지지 않는 30대 여성 살. 절대 많이 먹어서 그런거 아닙니다!





20대 때와는 전혀 다르게 하루가 지나면 급격하게 불어 있는 살, 30대는 쉽게 살찌는 체질로 변하는 나이로써 엄청난 변화를 겪는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30대 여성은 인생의 절정기인 20대와 폐경기인 40대 사이에서 호르몬과 체형이 급격하게 변하는 중이기에 인생 절정기인 20대 때와는 달리 30대 때는 똑같이 움직여도 쉽게 살찌게 하고, 쉽게 피곤하게 합니다.


또한 많은 30대 여성분들이 일에 쫓기고, 시간에 쫓기고, 아이에게 시달리고 등등 다양한 이유로 운동을 포기하게 되면서 점차 관리를 소홀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30대 다이어트의 중요성도 높아지는데요. 





또한 20대 때는 아무리 피곤해도 하루 푹 자고 일어나면 탱탱해지던 피부가 30대에 들어서면서 성장호르몬이 저하되어 피부탄력도 떨어지고, 피로 회복력도 낮아지며 기초대사량이 저하되기도 하고, 여성호르몬이 점점 떨어지면서 복부비만 유발, 남성호르몬 저하로 인해 근육량 감소 등의 체질과 체형의 변화를 많이 겪고 있습니다.


이럴 때, 30대 여성분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이 바로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짧은 기간에 급격하게 살을 빼겠다고 몸에 충격을 주는 굶는 다이어트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급격하게 노화가 진행되면서 더 쉽게 살찌고 더 살이 안 빠지는 몸이 되어 지긋지긋한 살을 평생 안고 가야 할지도 모릅니다. 지금부터 올바른 30대 다이어트로 몸매와 건강을 모두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20대에는 “나는 살이 안 찌는 체질이야” 라는 생각으로 몸무게에 큰 관심이 없었지만, 30대에 들어서고 나니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살.. 마치 배신당한 기분을 겪어 본  30대 여성분들은 이제! 20대처럼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똑똑하고 전략적인 다이어트를 시행해야 하는 시기 입니다. 30대 다이어트는 목표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해치는 않는 과정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천천히, 단계별로 10일에 최대 -2kg씩 감량하는 다이어트 법으로 예를 들면 65kg 여성의 경우 30일간 -6kg을 목표로 잡고, 1차 목표를 달성하면 몸이 그 몸무게에 적응할 수 있는 정체기를 줘야 합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이때, 살이 갑자기 빠지기 시작하니까 기분이 좋아져서 무리하게 몸에 충격을 주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렇게 되면 금방 지치고 후에 요요 현상을 겪을 수 있으니 천천히 단계별로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성장호르몬의 다른 이름은 회춘 호르몬으로써 피부를 탱탱하게 하고, 저절로 살이 안찌게도 하며 쉽게 다이어트가 되면서, 피부도 좋아지고 어려 보이게 까지 하는데, 평균적으로 6~8시간의 충분한 숙면을 통해야만 성장호르몬이 폭발하여 이런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 아무리 바쁘고, 시간이 없다고 해도 20대 때와는 전혀 다른 30대 다이어트로 여성의 몸을 지키기 위해 꼭 충분한 숙면,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생활을 지켜야만 더 이상 살 때문에 스트레스를 안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도 많은 30대 여성분들이 “왜 살이 안빠지지?”, “자고 일어났는데 살쪘어” 라는 생각으로 몸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하고, 굶는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절대적으로 많이 먹어서 찌는게 아니라, 쉽게 살찌는 체질로 변하는 나이니까 꼭 건강하게, 현명하게, 똑똑하게 다이어트를 하여 30대 다이어트에서 꼭 승리하길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