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30대 여성 다이어트, 한약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신가요?



바쁜 업무로 인해, 육아에 시달려 운동할 시간 조차 내지 못하는 30대 여성분들, 하지만 점점 불어가는 살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있어, 한약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한약 다이어트 정확하게 알아보지 않고 섣불리 진행하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30대 여성 분들 중 한약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 분들, 어디까지 알아보셨나요? 30대 여성 다이어트 허와 실을 만나러 가볼까요?





한약 다이어트는 큰 운동 없이, 호르몬 균형을 올바르게 잡아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한약 다이어트를 진행하게 되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 있고,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는 것이 한약 다이어트입니다.


“한약은 체질에 맞게 먹는 거야” 라는 말, 주위에서 굉장히 많이 들어봤을 텐데요. 전혀 틀린 말이 아닙니다, 한약은 어떤 분에게는 잘 맞고, 어떤 분에게는 잘 맞지 않기에 믿을 수 있는 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내 몸에 맞는 한약을 복용해야 건강하게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근데 본인이 무슨 체질인지 알고 있는 분은 거의 없기에 잠깐 체질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30대 여성 다이어트 전 알아보는 소양인, 소음인, 태음인, 태양인의 네 가지 체질별 특징.


소양인은 감정기복이 심하고, 스트레스에 약하며 폭식을 하고, 소음인은 속살이 많은 타입으로써 물살이며 하체 쪽이 잘 붓고 잘 찝니다. 태음인은 식탐이 많고 먹는 것을 참기 힘들어 하며 태양인은 상체가 발달하고 하체가 약하며 화가 많아 비만인 경우가 많지 않고 극 소수의 체질 입니다, 


이렇게 각 체질마다 다르기에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해야 훨씬 효과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가 있습니다. 한약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마황’ 이라는 한약재를 통해 진행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마황’ 이라는 한약재는 체질적으로 다 맞는 한약재가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의 한의원에서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분들에게 체질에 맞던 맞지 않던 ‘마황’ 한약재가 담긴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황’ 한약재는 태음인 소음인인 에게는 잘 맞는 다이어트 방법이지만 반대로 소양인, 태양인에게는 맞지 않는 방법이며, 운동 부족,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단순 비만에는 잘 맞지만, 스트레스성 비만에는 맞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이 바로 ‘마황’ 한약재가 들어간 한약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렇기에 한약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내가 ‘마황’ 한약재가 들어간 한약을 복용 받아도 되는지, 내가 단순 비만인지, 스트레스 비만인지 아니면 다른 한약재를 통해 한약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지 정확한 진단을 통해 내 체질에 맞는 한약을 복용 받아야 합니다.





‘마황’ 한약재는 식욕을 억제하고, 체온을 1도 올려 음식 생각이 나지 않고 빠르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약재 인데, 크게 1 ~ 10단계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1~3단계로 진행하면서 효과를 보지만, 많은 분들이 ‘내가 이 한약을 먹지 않으면 살이 또 찔 것 같다’ 라는 두려움 때문에, 혹은 효과가 너무 좋아서, 더욱 강하게 단계를 높이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며 ‘이제는 1~3단계는 효과가 없다’ 고 느껴 더 강한걸 원하는 분들 또한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지만 ‘마황’ 한약재는 단계를 높이면 높일수록 중독성이 생기고, 내성이 생기며, 최악의 상황으로는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기에 더 큰 효과를 보고 싶다고 무리하게 한의원에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진단을 통해 한의원 뜻을 꼭 따라야 합니다.


근데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내 체질이 뭔지도 잘 모르겠고, 한약은 비싸고 에이 모르겠다 라는 생각으로 30대 여성분들 중 몸에 무리가 가는 다이어트, 원푸드, 굶는 다이어트를 시행하는 분들이 꼭 있는데요. 30대 여성은 호르몬 균형과 체형이 달라지는 나이기에 절대로 몸에 무리가 가는 다이어트를 하면 안 된다는 점! 꼭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한약은 나에게 맞느냐, 맞지 않느냐 에 따라 큰 효과를 볼 수도,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에 한약 다이어트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우선 적으로 내가 무슨 체질인지 어떤 한약을 사용해서 한약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지 상담 먼저 받아보는 것이 우선 입니다.


또한, 많은 30대 여성분들이 앉아 있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비만, 여성질환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비만, 여성질환은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후에 임신이 힘들 수 있고, 태아에게 좋지 않을 걸 물려주는 꼴이 되기에 빠르게 정확하게 재발율 없이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많은 30대 여성분들이 꼭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운동할 시간은 없지만, 다가오는 여름, 자신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한약 다이어트 알아보고 있는 30대 여성분들! 지금 알려드린 주의점을 잘 체크하시어 성공적인 30대 여성 다이어트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결혼식을 1년 앞둔 예비 신부인 사례자는 이미 20대 중반에 자궁내막증 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궁내막증의 가장 큰 문제인 재발이 되어 버렸죠. 이 환자 분은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굉장히 큰 케이스였습니다. 그래서 저희와의 만남이 시작됐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