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30대 여성 원푸드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 NO!!



여름이 다가 오면서 30대 여성 다이어트가 더욱 열풍인데요. 오히려 20대 때에는 다이어트를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분들도 30대가 되니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30대 여성분들은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따로 시간을 내기가 어렵기에 무작정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시행하는데 이런 방법이 짧은 시간에 많은 체중을 줄이는데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거식과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고 영양소 불균형으로 뼈의 노화를 가속화 시켜 골다공증 및 요통을 호소하는 큰 부작용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간단한 예로 옛날에 원푸드 다이어트로 큰 인기를 끌었던 황제다이어트의 경우는 단백질만 섭취하기에 칼슘을 소변을 통해 배출시켜 골다공증을 더욱 악화시키는 부작용으로 유명했었죠





30대 여성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호르몬 균형과 체형이 달라지는 중요한 시기 입니다. 이 중요한 시기에 몸에 무리가 가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추후 임신도 뜻대로 되지 않을뿐더러 여성 질환을 초래하게 되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30대 여성이라면 거의 대 부분이 여성질환으로 이제 벗어났거나, 아직 벗어나지 못했을 텐데 이럴 때 몸에 무리가 가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건강상, 여성질환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더욱 상황이 악화되기에 원푸드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는 절대 금지 입니다!


또한 30대 여성 분들은 20대 때와는 다르게 근육량이 감소하며 복부비만을 유발 시키고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피부탄력 조차 감소되는 시기이기에 쉽게 살찌고 쉽게 피곤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30대의 호르몬 균형은 마치 파도 위에서 균형을 잡는 것과 마찬가지로 불안정 한데요, 이런 상황에 몸에 무리가 가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신체 나이가 급격하게 40대로 들어서게 되며 폐경기에 한 발 더 다가서 난임, 생리불순, 다난성난소증후군, 성욕감퇴, 유산 등의 증상 가능성이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30대 여성은 어떤 다이어트를 해야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호르몬 균형을 깨지 않으며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요?


운동을 하면서 식사량을 조절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가장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위에서 언급 했듯이 30대는 운동할 시간도, 따로 시간을 내기도 어렵기에 많은 시간을 투자 하지 않고, 큰 효과를 느낄 수 있는 한약다이어트에 30대 여성분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알고 계시듯이 한약은 각 체질에 맞도록 복용을 해야 하며, 자신의 체질이 한약다이어트에 잘 맞는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쉽게 말씀 드리면 한약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한약을 복용 받으면 ‘마황’ 이라는 한약재를 사용하게 되는데, ‘마황’ 한약재가 큰 효과를 보여주니까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이, 더 강하게 를 원하게 됩니다. 하지만 ‘마황’ 한약재는 자주 복용하면 할수록 중독성이 생기고 내성이 생기면서 더욱 강하게 사용하게 될 경우 심각하게는 사망까지 이르게 됩니다. 


이런 이유는 ‘마황’ 한약재는 식욕을 억제하고 체온을 1도 올려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한약재이기에 꼭 체질에 맞도록, 올바르게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태음인, 소음인은 잘 맞지만, 반대로 소양인, 태양인은 맞지 않는 한약재이고 운동부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생긴 단순 비만은 ‘마황’ 한약재를 사용한 한약 다이어트를 시행해도 되지만 스트레스 폭식으로 인한 스트레스성 비만은 ‘마황’ 한약재가 들어간 한약 다이어트를 시행하게 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꼭 나의 체질을 먼저 상담 받고 한약 다이어트를 시행하길 바랍니다.






30대 여성은, 20대 때와는 호르몬 균형이 다르기에 20대의 호르몬 밸런스로 균형을 조율하면 잘 찌지 않고, 쉽게 빠질 수 있는 상태가 된다는 걸 꼭 명심해주시길 바랍니다.


20대 때 효과 봤던 굶는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이제는 더 이상 NO! 건강하고 균형 있게 전략적인 다이어트를 시행하여 이번 여름 원하는 몸매 만들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