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대세 마카롱을 만날 수 있는 합정 카페! 와줘서 고마워!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마카롱 카페!


요즘 먹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이미지를 보면 다이어트 생각은 꿈도 꾸지 못하는데요. 모락한의원 선생님들도 먹스타그램 대열에 합류하셨답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가장 핫한 마카롱 카페인 <와줘서 고마워>를 다녀오신 선생님의 이야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저도 지난달에 우리집 강아지랑 고고씽 했는데요. 문전박대하지 않으시고 친절하게 반겨주셔서 어찌나 고마웠던지 몰라요~ 그럼 달콤화려한 마카랑의 세계로 빠져 볼까요!






 합정역 2번 출구 골목에 위치한 와줘서 고마워!


와줘서 고마워는 플리마켓에서 주로 활동하시던 히또 베이커리의 히또님이 오픈한 카페입니다. 이미 히또 베이커리 시절부터 열혈팬이었기에 카페 오픈 소식을 듣고 안갈 수가 없었답니다. 


기존에는 맛볼 수 없던 요리 마카롱 할라피뇨페퍼로니, 감자트리플치즈 그리고 밀가루나  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트윈퍼지치즈케익이 대표메뉴랍니다. 그날그날 사장님의 기분을 엿볼 수 있는 사장기분맛도 있습니다. 


위 사진은 뭔가 무섭게 나왔지만 애정하는 마카롱들이랍니다. 그날그날 쇼케이스에 채워지는 마카롱과 구움과자들이 달라서 특정 맛이 먹고 싶을 때는 카페에 방문하기 전에 꼭 사장님이 관리하시는 와줘서 고마워 인스타그램을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해요. 그날의 쇼케이스를 미리 올려주시거든요:) 







 인스타그램 속 마카롱이 눈앞에 딱!


사실 저는 금, 토 양일에 거쳐 방문했는데요. 금요일에는 혼자 가서 이만큼이나 먹고 왔어요. 아참 오후 2~5시 사이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이라 한가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 시간은 피해주세요. 제가 갔을 때는 생각보다 자리가 비어있어서 느긋하게 즐기고 왔답니다.


제가 주문한 마카롱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우선 사장기분맛, 밀크티맛, 녹차오레오크림치즈맛, 트윈퍼지치트케익 그리고 아이스아메리카노랍니다. 넘나 먹고 싶고 마카롱들이 많아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밀크티랑 사장님기분맛 주문했는데 녹차맛을 서비스로 주셨어요. 사장님 짱!!





요거이 요거 아주 맛있어 보이죠? 너무 맛있어 보여서 막 흡입하느라 자세한 사진은 못 찍었네요. 녹차랑 밀크티 맛은 생각보다 엄청 맛이 진해서 놀랬어요. 역시 유명한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이날의 사장님기분맛은 레몬이 들어가서 상큼했고 트윈퍼지도 말할 필요 없이 아메와의 환상 궁합을 자랑했답니다. 결국 내일 또 가야지 결심!






 이틀 연속 갔지 말입니다!


다음날은 할라피뇨랑 감자트리플, 초코녹차오레오조개롱, 팝시클에이드를 주문했는데요. 초코녹차오레오조개롱 비주얼 정말 끝내주지 말입니다. 조개가 파베초킬릿을 앙 물고 있는데요. 생초콜릿을 먼저 먹고 조개를 닫아서 먹던데 이게 생각보다 엄청 커서 저는 위아래 분리해서 먹었어요. 가격이 더 비싼 만큼 크기도 엄청 커요! ㅋㅋ





 매운 마카롱 먹어봤니?


얼마나 맵겠어하고 먹었는데 진짜 매워서 저도 친구도 깜짝 놀랐던 할라피뇨 마카롱입니다. 덕분에 호불호가 확실한데 다행히 저는 호!





 녹여 먹는 재미가 쏠쏠한 팝시클에이드!


이날은 아메리카노보단 에이드가 먹고 싶어서 팝시클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아이스바가 녹으면서 색이 점점 분홍빛으로 변하는데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깝더라고요. 안에 같이 얼어있는 과일조각들도 상큼달콤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이상 맛있는 마카롱과 예쁜 디저트가 가득한 와줘서 고마워였습니다. 여러분도 포근한 주말을 맞아 달콤한 데이트를 즐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끝으로 사장님께서 모양이 제대로 안 나왔다며 주신 서비스! 도대체 어디가 안 나온 건가요 사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