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의 모든것

다이어트의 적! 요요 현상 없이 살을 뺄수 있다? 없다?



 요요 현상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 도전!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요요 현상, 유독 나만 심한 거 같은데요. 요요 없이 살빼는 방법이 있다면 정말 솔깃해지는데요.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마음 먹기 시작하면 단식을 하거나 무리한 운동, 식욕억제제 등을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한다면 요요 현상으로 인해 고생한 노력이 물거품되기 일쑤입니다. 여기서 요요 현상이란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생기는 부작용으로 몸의 대사량이 줄고 식욕은 증가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고로 요요 현상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만 하는데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실천하기 쉬운 목표 정하기!


우선 운동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계획하는 것도 좋지만, 아침이 더 바쁜 직장인, 육아맘들에게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무리하게 피곤한 몸을 이끌고 운동하는 것보다는 평소 선호하는 시간대, 좋아하는 운동을 정해 꾸준히 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실천하기 쉬운 목표를 정하는 것과 예전에 다어이트를 실패했던 계획을 토대로 재정비하는 것이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의 첫걸음이라는 점 잊지 마세요!





 수면 시간 조절하기!


충분히 수면, 휴식을 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은 몸과 마음을 지치게 만듭니다. 특히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제지방이 체지방보다 더 줄어드는 것이 문제가 발생되는데요. 


여기서 제지방은 체중으로부터 체지방량을 제외한 체중입니다. 체지방이 감소해야 살 찌는 속도가 느려지는데, 제지방이 감소하면 대사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해 살이 쉽게 찝니다.


수면시간 조절 Tip! 매일 7~8시간 수면을 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이니 수면 시간을 맞추어보세요.





 섭취하는 음식 순서 바꾸기!


아침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끼니입니다. 같은 반찬이라 해도 섭취하는 순서를 바꿔 먹으면 지방의 흡수를 줄일 수 있는데요. 쌀밥이나 빵 등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지방도 체내에 축적하게 됩니다. 


하지만 채소를 먼저 섭취하게 되면 과도한 탄수화물과 지방 섭취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혈당 상승을 막아주고, 지방의 흡수를 억제해준다면 꼭 알아두세요.







 #건강한 #한방다이어트 #모락한의원


한약다이어트는 평소에 운동을 계획 된 시간에 꾸준히 하지 못하거나,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 다이어트가 힘든 30대 여성에게 추천드립니다. 40여 개의 달하는 다양한 케이스를 토대로 다이어트가 필요한 여성의 체질부터 생활패턴, 만성질환까지 모두 케어할 수 있는 일대일 맞춤형 한약다이어트입니다. 


특히 30대 여성은 급격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닌 똑똑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달라진 몸상태에 맞춰 단계별 감량이 가능한 한약다이어트로 살이 쉽게 빠지고 잘 찌지 않는 몸상태를 가꾸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힘들게 다이어트해 빠진 살이 다시 돌아오는 슬픔을 느끼지 않기 위해! 모락이 여러분의 요요 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