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남양주 맛집 대청마루에서 건강한 한끼 식사!



 남양주 맛집! <대청마루>


요즘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드라이브 겸 맛집 많이들 다니시죠? 오랜만에 저도 일요일 예배후 친한 사람들과 함께 드라이브 겸 맛집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남양주 근처에 어디 괜찮은 맛집 없을까?" 찾아보다가 대청마루라는 곳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 곳은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대체적으로 만족도도 높아서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지만 서울에서도 많이 찾는 맛집이랍니다.





 멋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는 곳!


가게로 들어가기 전에는 이렇게 나무에 대청마루라고 이름이 각인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두워서 자세히 찍히지는 않았지만 제법 멋스러워 보이더라고요. 가격도 크게 비싼편이 아니여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무엇을 먹어야 맛있게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대청마루는 보리밥과 두부전골, 닭도리탕, 닭백숙 등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보리밥을 먹을까 제육을 먹을까 망설이던 중 사장님께서 보리밥을 시키면 제육도 같이 나온다고 말씀해주셔서 보리밥을 주문했는데요. 


감자전도 정말 맛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치시는 모습에 감자전도 주문! 사장님께서 친절도 하시지만 장사하시는 마인드 자체가 엄지척 이시더라고요.





 보기만해도 건강해질 것 같은 한상!


이 곳에서는 물 대신 따뜻한 숭늉을 주신답니다. 요즘 아침저녁은 아직 쌀쌀한데 고소한 숭늉을 마시니 몸이 따뜻해지고 좋더라고요. 도토리묵과 콩나물, 버섯 등 각종 나물들 그리고 보리밥을 비벼먹을 때 취향에 맞게 넣어먹을 수 있도록 간장과 된장, 고추장 등도 따로 나온답니다.

 

진한 국물이 매력적인 된장국과 매콤한 제육볶음 그리고 고소한 순두부찌개까지 정말 푸짐하게 잘 나오죠? 밥상만 봐도 저절로 행복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맛집인 것 같습니다.






 혼자 먹기 아쉬운 보리비빔밥


갓 나온 따끈따끈한 보리밥에 각종 나물들을 넣고 싹싹 비벼먹으면 환상~ 조금 전에 식사를 하고왔음에도 불구하고 군침이 또 들 정도로 너무 맛있더라고요. 


여기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팁은 보리비빕밥 한 숟가락 가득 퍼서 제육볶음을 올려서 먹으면 정말 기가 막힌답니다. 대청마루의 놀라운 점 하나는 바로 밥과 반찬이 무한리필이라는 점입니다. 저처럼 대식가의 경우 완전 이득인 셈이죠.






 건강한 한끼 식사를 하고싶다면 대청마루로!


평소에 한식보다는 양식을 즐겨먹었는데 오랜만에 대청마루에 와서 한식을 먹으니 속도 더부룩하지 않고 너무 좋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하고 음식들도 입맛에 맞아서 정말 건강한 한끼 식사를 하고 온 것 같습니다. 나중에 남양주 근처로 드라이브를 가게 되신다면 대청마루 추천합니다. 


밤에 한옥을 보니 역시 선조들이 만든 전통집이 멋있다고 느껴졌습니다. 도심에서 매일 아파트 같은 건물만 보다가 잠시 외각으로 나와서 맛있는 밥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니 너무 좋았어요. 이번 일요일에 잠시 외각으로 나가 맛집과 구경거리를 찾으러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남양주로 드라이브를 가시게 된다면 대청마루를 한번 들려 맛있는 보리비빔밥을 드셔보세요. 남양주 맛집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