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소식

내가 모락한의원 알뜰 쇼핑왕! 알고 쇼핑하면 더욱 좋은 블랙프라이데이 꿀팁!



 블랙프라이데이 해외직구 꿀팁!


미국 최대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가 한창입니다. 예전에는 해외직구가 낯설여 딴나라 이야기였는데 지금은 국내 직구족들의 활발한 정보 공유로 인해 누구나 쉽게 마음만 먹으면 필요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락한의원 코디팀 김영욱 선생님은 평소 온라인 쇼핑은 즐겨 하지만 해외직구 경험은 전무합니다. 이에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직구에 관해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김영욱 선생님의 해외직구 꿀팁을 함께 들어봐요~ 






 믿을 수 있는 배대지를 선택하세요!


최근에는 해외 쇼핑몰도 한국까지 직배송해 주는 곳이 많아졌으나 아직은 미국 내 배송대행지를 통해 수령받는 방법이 대세입니다. 아무리 마음에 드는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고 한들 한국까지 안전하게 배송을 받지 못하면 그림의 떡이겠죠?


일반적으로 인터넷으로 주문한 해외 제품은 현지 배송업체가 수령받은 뒤 한국으로 다시 보내주는 방식이 가장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물론 주문할 때 국내 직배송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드물고 배송비 또한 매우 비쌉니다. 이에 우선 미국 내 배송대행지 일명 배대지를 선정해야 하는데 쉽게 생각하면 쉽고 복잡하게 생각하면 무척 복잡해집니다. 


미국은 주마다 소비세가 다르고 동일한 물건이라도 배대지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오레곤, 델라웨어, 몬타나, 알래스카 주는 별도의 판매세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한 배송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얼마나 보상해주는가? 반송 및 환불까지 진행 가능한가? 등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핫딜을 놓치지 마세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실시간으로 가격이 변동되기 때문에 꼭 구입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미리 가격변동 알림을 설정하거나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핫딜이라고도 하는데 매우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순식간에 매진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고로 해외 유명직구사이트의 핫딜 게시판이나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잠복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핫딜은 빠른 결제가 생명이기 때문에 미리 해당 쇼핑몰의 회원 가입 및 카드 정보, 주소 등을 입력해 두는 것도 잊지 마세요!






 배보다 배꼽이 클 수도 있어요!


앞서 배대지 선택 시 언급했지만 해외직구의 경우 현지 소비세뿐만 아니라 국내 반입 시 관세와 부가세를 추가로 내야 합니다. 품목별로 가격이 다르지만 평균 10%의 관세와 부가세가 별로로 청구되므로 미국 내의 세금까지 합치면 최대 30%까지 세금을 낼 수도 있습니다. 


이것저것 다 합치면 자칫 국내 온라인몰보다 더 비싸게 구매하는 경우도 있으니 열심히 계산기를 두드려 보아야겠죠? 또한 A/S 유무도 체크해야 합니다. 국내에서 유상 A/S조차도 받을 수 없다면 곤란할 수도 있으니 말입니다. 





 국내 연계 프로모션도 백배 활용!


끝으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국내 카드사나 쇼핑몰에서도 직구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혹은 프로모션, 쿠폰 등이 제공됩니다. 예를 특정 브랜드의 카드를 사용하면 해외결제 금액의 10%를 추가 할인해 준다거나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므로 본인이 주로 사용하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방문해 보세요. 밑져야 본전이니깐요~


사실 저도 지난 주말부터 갖고 싶었던 제품들을 열심히 체크하고 있는데 막상 결제하려니 다음달이 두려워지네요. 가격이 착하다고 해도 꼭 필요한 제품이 아니면 과감하게 포기할 수 있는 자제력 또한 블랙프라이데이 꼭 필요한 옵션이랍니다. 그나저나 모락한의원 김영욱 선생님의 나인웨스트 롱부츠는 과연 무사히 도착할까요? 두근두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