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소식

이제 찍고 바로 본다! 모락한의원 스튜디오 업그레이드 완료!



 모락한의원의 월요일 오전 풍경!


모락한의원은 매주 월요일마다 정기 미팅을 비롯해 의료진, 진료진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오늘은 정기 미팅 후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스튜디오 실습이 있었는데 우리 선생님들의 놀라운 집중력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탈모 상담이나 진료를 위해 모락한한의원을 내원하시는 환자분들은 우선 체질결정 문진표를 작성하며 진단에 기초가 되는 신체 측정과 혈압, 맥박수, 경락기능 검사, 모발미네랄 검사, 적외선 체열 검사 등 현재의 몸 상태와 체질을 파악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꼼꼼한 검사를 받게 됩니다. 


이때 꼭 진행되는 과정 중 하나가 치료 전후 사진 촬영입니다. 아무래도 꾸준한 치료를 통해 탈모의 개선 상황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제 찍고 바로 확인하고 공유되는 모락한의원 스튜디오!


기존에는 환자분의 모발을 촬영한 후 메모리 카드에 있는 사진을 일일이 확인한 다음 다시 컴퓨터로 옮기는 일반적인 방식이었다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스튜디오는 일련의 과정이 모두 생략되었습니다.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은 실시간으로 두 대의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모락한의원 공유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자동으로 저장까지 됩니다. 덕분에 환자분도 현재의 상태를 바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데이터 관리 측면에서도 훨씬 효율적이고 안전해졌습니다.  

 





 최적의 촬영 환경을 위한 모락한의원의 센스!


촬영에 앞서 선생님께서 들고 계시는 제품은 다소 생소한데요? 알고 보니 환자분의 앉은키를 정확하게 측정해 주는 제품이었습니다. 스튜디오 내부에 세팅되어 있는 조명의 위치를 고려해 최적의 높이에서 환자분의 모발을 촬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누구의 아이디어인지 정말 센스가 철철 넘치죠? 







 모니터를 보며 정확하고 빠르게 찰칵!


기존 방식으로 촬영할 경우에는 우선 찍은 다음 결과물을 하나하나 확인해야 했지만 이제는 스튜디오 벽면에 위치한 모니터 화면에 실시간으로 전송되어 눈으로 직접 보면서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정수리 촬영의 경우 위에서 내려다 보며 찍어야 했기에 선생님들은 카메라의 작은 LCD 화면을 보기 위해 까치발을 들기 일쑤였는데 이제 모니터를 통해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답니다! (이제 키가 작아도 서럽지 않아요!)







 모락한의원만의 특별한 서비스!


실습이 끝나고 촬영된 결과물을 확인하는 선생님들의 표정이 매우 진지합니다. 사실 모락한의원은 처음 내원하시는 환자분들의 촬영 사진을 일일이 프린트하여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늘 촬영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데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을 통해 더욱 간편하고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작은 것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는 모락한의원의 따뜻한 마음을 예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