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양평 농촌체험학습 추천! 양수리딸기체험농장으로 온가족이 출동!



 온가족이 함께 하는 양수리딸기체험농장!


휴일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양수리딸기체험농장을 방문했습니다. 특히 언니가 딸기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날 정도로 좋아하는데요. 공휴일이라 하는 곳이 없을 줄 알았는데 다행히 집과 멀지 않은 곳에 딸기체험을 할 수 있는 딸기농장이 있더라고요. 


원래는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하나 체험인원이 많지 않아서 당일 예약도 가능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타민의 보고라 불리는 건강 만점 과일 딸기를 맛보러 가볼까요!







 지금부터 열일할 시간!


날이 좋아서 가는 내내 들떠 있었는데요. 열심히 사진도 찍어 보았는데 햇빛 때문에 조금 이쁘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친절한 표지판을 따라 접수처로 가니 양수리딸기체험장 비용과 체험 가능한 것들이 손글씨로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손글씨에서 농부님의 정성이 느껴지더라고요~ 감성폭발!!





 꽉꽉 눌러 담어!


딸기를 따는 중에는 시식이 불가하고 유치원생 이하는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왼쪽 용기가 500g, 오른쪽 용기가 1kg 입니다. 


딸기는 다른 작물에 비해 재배법이 까다로워 세심한 관심과 손길이 요구되는데요. 쉬지 않고 자라는 줄기와 곁가지를 꼼꼼하게 제거해 주어야만 맛있는 딸기가 탄생한대요.






 가장 맛있는 딸기를 찾아라!


저희 가족은 접수 후 간단히 딸기 따는 법을 배운 후에 대망의 비닐하우스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달달한 딸기향이 가득한 비닐하우스 안, 저도 모르게 입 안에 침이 고이기 시작했습니다. 


앞 쪽은 아직 익지 않은 딸기이고 뒤쪽으로 잘 익은 딸기들이 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의 효능!


딸기는 과일 중에사도 단연 비타민C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비타민C 함유량이 레몬의 두 배라고 하니 대단하지 않나요? 하루에 4알만 섭취해도 일일권장량이라고 해요. 특히 비타민C는 천연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선 딸기랑 친해져야겠죠?


딸기킬러인 언니와 저는 신나서 잘 익은 딸기를 용기에 담기 시작했는데요. 뚜껑이 안 닫힐 만큼 딸기를 용기에 차곡차곡 담는 노하우가 중요해요!






 딸기따기 비법 전수!


꼭지가 싱싱하고 딸기와 줄기 사이의 꽃받침이 뒤집어진 딸기를 찾은 두 손가락으로 V를 만든 후 딸기꼭지를 잡아주세요. 그런 다음 손목스냅을 활용해 위로 꺽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잘못 따면 딸기 꼭지가 상해서 다시 자라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해요.





 농장에서 직접 만든 딸기잼 획득!


시간이 여유로웠으면 딸기쨈 만들기 체험도 했을텐데 대신 냉장고에 판매 중인 농장표 딸기잼을 구입했습니다. 신선한 딸기로 만들었으니 맛은 두말할 필요가 없겠죠?


오랜만에 온가족이 모여 함께 딸기체험을 하며 많은 이야기도 나누고 맛있는 딸기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지금까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우리 아이들의 체험학습장으로도 좋은 딸기농장 방문기였습니다. 아참! 저희 가족들이 딴 딸기도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