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활시위 당기는 재미가 쏠쏠! 수원 양궁 체험 카페 파이빅스!



 국내 최초로 생긴 양궁인들의 사랑방!


올림픽 대표 효자 종목인 양궁은 친근하면서도 먼(?) 스포츠입니다. 일반인의 경우 탁구나 테니스처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종목이며 갖춰야 할 장비도 만만치 않은데요. 마침 가까운 곳에 양궁 체험 카페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남편과 함께 방문했습니다. 







 순수 국산 양궁용품 브랜드 파이빅스!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파이빅스는 국내 최초의 체계화된 양궁센터로 양궁과 화살, 각종 악세서리와 장비를 판매하는 것은 물론 카페, 체험장까지 운영하고 있는 양궁인들의 사랑방과도 같은 곳인데요. 


특히 순수 국산 양궁용품 제조업체이기도 한 파이빅스는 세계 최초로 비에 젖지 않는 표적지를 개발하는 등 꾸준한 기술 연구를 통해 국내 양궁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올림픽에서만 보던 양궁을 직접 체험!


3층 규모의 파이빅스 양궁센터는 1층에 일반인들이 쉽게 양궁을 접하고 경험할 수 있는 양궁 체험장을 비롯해 장비 전시, 판매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2층과 3층은 제품 연구실, 제작실로 옥상은 양궁 연습장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평일에는 아처리카페 이용시 무료로 3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1인 10발에 10,000원, 2인 10발씩 15,000원 등 간단한 체험부터 정기 회원권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배우고 쏘고!


최근 양궁 체험 카페로 입소문이 나면서 찾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주로 30, 40대 직장인과 커플들이 가장 많이 찾고 가족 단위로도 자주 방문한다고 하네요. 특히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어 어린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체험을 시작하면 리커브 즉 활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체험장 한쪽으로 길이와 무게가 다른 활들이 빼곡히 진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팁 하나! 활 날개 중앙 부분을 보면 2개의 숫자가 적혀 있는데요. 이 숫자들은 활의 길이와 파운드를 의미합니다. 파운드가 높을 수록 활시위를 당기기 어렵다는 점 기억하세요!







 안전수칙부터 활 쏘는 법을 숙지한 후 사로 입장!


1층 양궁 체험장은 7m, 10m 거리의 사대가 4개씩 있는데요. 고수 분들은 옥상에 있는 20m 연습장에서 체험을 한다고 하네요. 대다수가 양궁을 처음 접하기 때문에 활을 고르고 사로에 입장하면 양궁선수 출신의 매니저분들이 안전수칙부터 활 쏘는 법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려준답니다. 


특히 다른 사람이 활을 쏠 때는 절대 앞으로 나가면 안된다고 신신당부를 하셨어요.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우리 바깥양반 소질이 보이는데?


처음 해보는 거라 다음날까지도 어깨가 엄청 아팠는데요. 심지어 남편보다 잘해보겠다고 승부욕에 불타 영광의 상처까지 얻었는데요. 활시위에 튕겨 왼쪽팔은 멍까지 드는 부상 부혼!


그런데 확실히 남편의 자세가 좋고 표적지에도 비슷비슷하게 잘 들어가더라고요. 내심 남편도 저에게 질까봐 최선을 다했나봐요. 처음 해본 양궁이지만 생각보다 재밌고 은근 집중력도 높아지는 거 같고 화살이 날아갈 때 스트레스도 풀리는 거 같고 좋은 거 같아요. 그렇지만 아직 장시간 하기에는 넘나 팔이 아픈 것! ㅠㅠ


이처럼 색다른 경험을 찾고 계신다면 양궁 체험 카페 파이빅스를 추천드려요. 연인과 함께 와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찾아도 좋답니다. 혹시 몰라요? 미래의 금메달리스트가 탄생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