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중년 여성의 불청객! 모락한의원 갱년기탈모 극복하기!



 갱년기에 찾아온 탈모! 어떡하면 좋을까요?


여성탈모는 주로 호르몬 불균형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조기폐경으로 인해 갱년기의 시기가 점점 당겨지는 추세입니다. 40대 중후반의 여성들은 난소가 노화되어 기능이 떨어지면서 인체가 성숙기에서 노년기로 접어들게 됩니다. 이를 갱년기라고 하는데 자연적인 신체적 변화 과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갱년기가 시작되면 극심한 우울감, 피로감, 무기력함 등 심리적으로 육체적으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나아가 남성호르몬이 증가하면서 탈모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를 갱년기탈모라고 합니다. 주로 정수리와 가르마 부분에서 탈모가 발생하며 다른 탈모에 비해 진행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탈모뿐만 아니라 신장 기능이 약화되고 피부 노화와 건조, 근육통, 관절통, 골다공증 등 다양한 증상이 함께 발병될 수 있어 신체의 밸런스를 잡고 체질별 맞춤형 근본치료를 통해 건강하고 조화로운 몸상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락한의원 갱년기탈모 극복하기!


누구나 풍성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은 당연지사, 원치 않는 갱년기로 인해 탈모까지 생긴다면 정말 우울해질텐데요. 미리 갱년기탈모에 관심을 가지고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가 나타나는 갱년기 여성의 경우 두피의 열감도 잘 다스려야 하는데요. 여기서 두피열은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체 최상부인 머리에 열이 발생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피열은 탈모의 유전적인 요인을 활성화시켜 진행 속도를 더욱 빠르게 만드는데 꼭 탈모뿐만 아니라 수승화강의 부조화로 인해 신체의 밸런스까지 무너트려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친답니다.






 모락한의원 갱년기탈모 치료법은?


우선 갱년기탈모가 진행 중이라면 현재의 몸상태를 꼼꼼하게 체크해 체질과 원인, 탈모유형 등 고려해 환자에게 꼭 맞는 일대일 맞춤형 치료를 진행합니다. 모락한의원을 처음 방문하면 꼭 거쳐야 하는 검진 중 하나가 바로 적외선 체열 검사(IRCT)인데요. 우리 몸의 열 분포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또한 두피침, 체질침, 매선탈모치료법 등 증상에 따른 내원치료와 맞춤형 한약을 통해 다시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근본적인 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탈모의 경우 치료 후 유지와 재발 방지가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치료가 끝났다고 종료되는 것이 아닌 정기적인 검진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에 모락한의원 평생주치의 제도와 정기적 두피검진 및 생활지도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모락한의원 갱년기탈모의 원인과 증상을 살펴보았습니다. 무엇보다 가족들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도 갱년기를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니 갑작스런 갱년기로 인해 힘들어하는 아내, 엄마를 위해 가족이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전해주셔야 합니다. 여자로서의 마지막 준비,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모락한의원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