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머리를 자주 감아도 자꾸 가려워요! 모락한의원 지루성탈모 해결법은?



 머리가 너무 가려워요!


흔히 탈모는 유전적인 원인으로 발병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사실상 오늘날의 탈모는 유전적 요인보다는 스트레스, 생활습관, 다이어트 등 외부 환경에 의한 원인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현대인들의 대표적인 두피 질환으로 알려진 지루성두피염은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해 피지 분비가 왕성한 두피에 습진성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과도한 스트레스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 진균 감염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발병되는데 제때 치료받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결국 지루성탈모로 이어지게 됩니다.





 모락한의원 지루성탈모 어떡해야 하나요?


지루성탈모의 주된 증상으로는 비듬과 각질, 가려움, 붉은 두피 등이 있는데 심한 경우 염증이나 진물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시원하게 머리를 감아도 금세 가렵고 어깨 위로 비듬이나 각질이 쌓이기 때문에 고통과 스트레스도 극심한데요. 여기에 탈모까지 진행된다면 정말 최악이겠죠?


특히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철에는 피지분비가 활성화되면서 지루성탈모 증상이 더 악화되기가 쉬운데요. 과거에는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젰지 혹은 두피케어 샴푸를 구입해 사용하는 등 문제의 심각성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두피의 염증이 장기간 지속되면 모근이 파괴되고 모발의 정상적인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상담과 검사를 통해 치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모락한의원 지루성탈모 해결법은?


이처럼 지루성탈모는 단순히 두피만의 문제로 여기기보다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신체 내부의 흐트러진 균형을 바로잡는 체질 개선이 뒷받침되어야만 치료 후 유지,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개개인의 체질과 신체 특성, 두피와 모발 상태에 따른 맞춤형 치료는 기본! 평생주치의 제도와 치료 후 정기검진까지 꼼꼼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탈모병원를 방문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겠죠? 


또한 본인 스스로도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과 의지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지루성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 운동을 유지하고 지나친 음주나 기름진 음식들을 멀리 해야 합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수면부족 등이 이어지면 면역계의 균형을 무너뜨려 또 다른 탈모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세요!





끝으로 탈모예방의 지름길은 평소 두피와 모발 건강에 세심한 관심과 주위를 기울이고 두피가 자주 가렵거나 비듬, 뾰로지, 염증 등이 생긴다면 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해 보고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탈모는 조기에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스트레스는 물론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세요. 아무쪼록 지루성탈모를 말끔히 해결하고 건강하고 좋은 향기가 나는 모발로 여러분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해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