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 여성 앞머리탈모의 원인과 예방법은?



 여성의 앞머리를 사수하라!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성에게 탈모는 절대 마주하고 싶지 않은 불청객과도 같습니다. 여성탈모의 경우 주로 정수리와 앞머리가 연결되는 부분에 많이 발생되는데 헤어 스타일링에도 지장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이번 시간에는 여성 앞머리탈모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락한의원 여성 앞머리탈모 원인은?


우선 여성들의 주된 탈모 원인은 유전적 요인보다는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 과도한 스트레스와 무리한 다이어트, 수면 부족, 호르몬 등 후천적 요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스트레스와 다이어트, 호르몬입니다. 


학업과 취업, 결혼, 육아 등 여성들이 겪는 다양한 스트레스가 탈모를 부추기는 요인이 되는데요. 평소 민감하고 예민한 분이라면 더욱 스트레스 해소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모락한의원 여성 앞머리탈모 예방법은?


또한 현대 여생들의 평생 숙제로 여기는 다이어트도 탈모의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평생을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이어트는 이제 우리 삶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발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탈모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무리가 생겨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무조건 식사를 굶거나 줄이지 말고 모발에 좋은 콩, 두부, 검은깨, 호두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과 해조류, 등푸른 생선 등을 고루 섭취하며 규칙적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야만 탈모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끝으로 호르몬이 과다분비되거나 부족한 경우에도 불균형으로 인한 여성 앞머리탈모가 발병될 수 있으므로 호르몬 변화가 잦은 여성은 초기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락한의원 여성 앞머리탈모 치료법은?


외모에 관심이 많다면 탈모 초기에 문제점을 인지해 빠른 검사과 치료를 심각한 증상을 예방할 수 있지만 제때 파악하지 못하고 방치하게 된다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탈모가 심각해지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실 정수리의 경우에는 인지하기가 다소 어려울 수도 있으나 앞머리는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변화를 알 수 있기에 평소 모발과 두피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죠!


여성 앞머리탈모 환자마다 제각각의 원인과 유형, 증상 등을 나타내기 때문에 본인의 체질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치료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모락한의원에서는 최초 내원 시 문진표 작성, 신체 기본검사, 신체 체열검사, 탈모 외관 촬영, 두피 확대 촬영, 의료진 상담 등 체계적인 탈모검진과정을 통해 환자에게 꼭 맞는 탈모치료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또한 탈모는 치료 후 유지, 재발 방지가 중요하므로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개선하고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고로 평생주치의 제도를 통한 정기적인 탈모 관리 프로그램의 유무도 놓치지 말고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랍니다.




이처럼 모락한의원은 1:1 맞춤형 탈모 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외모에 민감한 여러분의 고민을 함께 공감하고 치료, 관리해드립니다. 나아가 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약침요법과 한약으로 여성 앞머리탈모는 물론 만성질환까지 근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한번 시작된 탈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치료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탈모 초기부터 본인에게 꼭 맞는 여성탈모치료법을 찾고 탈모를 부추기는 주변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