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모락한의원의 골리! 이성환 원장의 탈모 스트레스 해소법은?



 모락한의원 이성환 원장의 스트레스 해소법!


탈모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스트레스입니다. 육체적으로 힘들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몸의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서 탈모가 진행되기 일쑤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계시나요? 이번 시간에는 모락한의원의 이성환 대표원장을 만나 특별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와 스트레스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사이!


사실 그의 부친께서는 머리숱이 거의 없는 대머리이신 반면 이성환 원장의 모발 상태는 매우 건강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탈모는 유전적인 원인보단 식습관이나 생활패턴 등 환경적인 요인이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고로 평소 긍정적인 에너지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성환 원장의 탈모 스트레스 해소법은 다름 아닌 운동이었습니다. 





 이성환 원장은 모두가 인정하는 운동광!


대학 시절에는 열혈 농구왕으로 코트를 누볐으며 졸업 후에는 사회인 야구부에 가입해 활동하였습니다. 하지만 사회인 야구는 주말에만 즐길 수 있고 그마저도 악천후로 인해 취소가 되는 등 제한적인 요소가 많아 마음껏 즐길 수 없어 늘 아쉬웠다고 합니다.


그러던 찰나 한의사 커뮤니티에서 아이스하키팀 창단 소식을 접하고 도전장을 내밀게 되었습니다. 우선 실내 스포츠이다 보니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연습 및 리그 경기도 늦은 시간에 진행되어 퇴근 후에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영어로 용(茸)을 뜻하는 앤틀러스 아이스하키팀!


창단멤버인 이성한 원장은 현재 앤틀러스 팀의 골리로 활동 중입니다. 창단 첫해에는 당연(?)하게도 전패를 당하며 경험을 쌓는데 의의를 두었고 작년에는 리그 준우승을 차지하며 돌풍의 주역이 되기도 했습니다.






 앤틀러스의 든든한 수문장!


여기서 잠깐, 아이스하키의 골리는 축구의 골키퍼와 같은 역할을 하는데 팀 내 기여도는 훨씬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잘하는 골리와 잘하는 디펜 한 명만 있으면 절대 지지 않는다고 할 정도로 아이스하키에서는 정말 중요한 포지션입니다. 축구의 경우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일 경우 공격수가 훨씬 유리하지만 아이스하키에서는 뛰어난 골리를 상대로 득점을 하기가 녹록지 않기 때문입니다. 


문득 설명해 주는 이성환 원장의 표정에서 정말 아이스하키를 사랑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치 소중한 장난감을 꺼내 보여주는 아이처럼 말입니다. 






 좋아하는 것을 즐기세요!



13년 전 한의사로서 보다 전문적이고 특화된 진료를 하고 싶어 개원한 것처럼 이성환 원장은 무엇이든 하나에 꽂히면 그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것이 일이든 운동이든 말이죠. 


여러분도 지금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이 있나요? 그럼 고민하지 말고 지금 바로 즐길 방법을 찾아보세요. 좋아하는 것을 즐길 때만큼 행복한 순간은 없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