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의 모든것

뜨거운 것이 좋을까? 차가운 것이 좋을까? 적외선 쳬열검사로 보는 탈모 예방법!



 오빠는 따뜻한 남자야!


쌀쌀한 날씨에도 유독 몸이 따뜻한 사람이 있습니다. 반면 무더운 여름에도 손이 얼음장처럼 차가운 사람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디에 속하나요? 그리고 무조건 따뜻한 것이 좋을까요? 


그럼 지금부터 그 비밀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탈모가 의심되는 분이라면 집중하셔야 합니다. 



  




 실시간 동영상 적외선 체열 촬영!


모락한의원을 처음 방문하면 필수로 거쳐야 하는 검진 시스템 중 하나가 바로 적외선 체열 검사(IRCT)입니다. 몸의 열 분포 상태를 실시간 촬영을 통해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현재 자신의 몸 상태나 체질 등을 분석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모락한의원 적외선 체열기는 의료장비 전문기업인 메디코아의 최신 모델인 IRIS-XP로 국내 최초 실제 온도 측정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카메라 콘솔 분리형이라 환자가 탈의한 상태에서 촬영할 시 심리적 거부감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또한 적외선 방식이다 보니 방사선 위험이 전혀 없고 안전해 임산부나 유아도 마음 편히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서 방출되는 적외선을 감지하라!


정확한 측정을 위해 상의를 탈의한 후 촬영이 진행됩니다. 촬영된 결과물은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빨갛게 표시되는 부위가 뜨겁다는 것은 알겠는데 이게 좋은 건지 나쁜 건지 도통 감이 오지 않습니다. 자고로 궁금한 것은 참을 수 없는 법!


모락한의원 김만재 대표원장에게 적외선 체열 촬영이 왜 필요한지 무엇이 좋고 나쁜 건지 직접 물어보기로 했습니다. 렛츠고! 

 





 적외선 체열 사진으로 보는 남성탈모!


남성탈모의 경우 유전적 요인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유전적 요인을 자극하게 만드는 생활 환경이나 습관입니다. 실제로 유전자가 같은 일란성 쌍둥이조차도 추적 조사를 해보면 탈모의 시작 시기, 진행 속도, 진행 범위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데 이는 곧 개개인의 몸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몸 상태 즉 체질적인 요인 중 탈모를 유발하는 대표적인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국소적 집중화된 열적인 현상, 두피의 열감입니다. 적외선 체열 사진을 보면 집중화된 열은 자연의 이치상 상부로 상승하게 되는데 인체의 최상부는 두피이므로 머리 부분이 이렇게 붉게 표시가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상태가 지속된다면 탈모의 유전적인 요인을 활성화시켜 진행 속도를 빠르게 만듭니다. 비단 탈모뿐만 아니라 수승화강의 부조화로 인해 신체의 밸런스까지 깨지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지 않겠죠?





 평소 머리에 열이 많다면 물구나무서기!


이처럼 적외선 체열 검사를 통해 현재 내 몸의 상태와 체질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한 두피에 열이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더 늦기 전에 수승화강 부조화를 개선시켜 주는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하겠죠? 


끝으로 김만재 원장은 수승화강을 돕는 요가나 다양한 운동법 중 누구나 쉽게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물구나무서기를 추천해 주었습니다. 당장 오늘부터 TV를 볼 때마다 물구나무서기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