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락모락 문화

세계 최초 오픈형 체험전시 테디베어 박물관! 테지움 서울을 다녀왔어요!



 서울에도 테디베어 박물관이 생겼어요! 


제주도에 가면 커플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테디베어 박물관이 있는데요. 최근 서울 도심에 테디베어 박물관이 오픈하였습니다. 테지움 제주보다 더 발전된 모습으로 세계 최초 야생동물과 해양동물, 그리고 꽃과 새들을 모두 봉제인형으로 제작해 전시되는 신개념 테마파크입니다. 그럼 모락한의원 윤정은 선생님의 테지움 서울 나들이를 함께 살펴 보실까요?






 반가워! 테지움 서울에 온 걸 환영해~ 


동묘역 바로 앞에 위치한 테지움 서울은 누가 봐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형형색색의 곰들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입구를 찾아 지하로 내려가면 데스크가 있는데요. 


운영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폐장 1시간 전까지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성인의 경우 테지움 서울 13,000원, 미러메이즈 미궁 7,000원인데 모두 관람 시에는 14,500원입니다. 아무래도 한방에 다 둘러보는 것이 좋겠죠?






 거울미로를 탈출하세요! 


곰돌이 음악단의 격한 환영를 받으며 가장 먼저 체험하는 곳은 미러메이즈 미궁 일명 거울미로입니다. 지문 방지를 위해 비닐장갑을 끼고 손으로 거울을 짚으며 길을 찾아 나가는 방식이예요. 처음에는 무척 당황스러웠는데 적응이 되니 찾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특히 커플,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듯해요!







 테디베어가 살고 있는 서울의 모습은? 


테지움 서울은 손바닥보다 작은 테디베어부터 사람보다 큰 테디베어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동물 인형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세계 여러 곳에서 유학 생활을 한 테디베어 작가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 및 제작에 직접 참여해 풍부한 소재와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현재와 과거의 모습을 담은 한국 마을을 비롯해 유럽의 작은 마을을 연상시키는 컨츄리, 동화속 겨울왕국, 신밧드, 피터팬 등은 남녀노소 누구나 동화 속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동화 속으로 들어온 듯한 테지움 서울! 


신나는 클럽 속 테디베어부터 바닷속 풍경 등 다양한 전시물이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만들어 주는데요. 아이들과 혹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좋은 거 같아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테디베어 기념품! 


언제나 그렇듯 관람의 마지막 코스는 우리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테디베어 기념품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여기를 오기 위해 입장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테지움 서울의 인기 코스인데요. 저도 예쁜 쿠션이 눈에 밟혀 한참을 고민했답니다. 


이제 멀리 제주까지 가지 않아도 서울 도심에서 테디베어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고 사랑하는 가족, 연인들과 방문해 보아요!